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서 여러 가지 식단을 만들어서 먹고 있어요. 나 혼자 산다에 나왔던 규현님의 양배추 참치 덮밥을 보고 변형해서 만든 양배추 참치 볶음밥 초간단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양배추 참치 볶음밥 초간단 레시피
1. 양배추 참치 볶음밥 오늘의 주인공 참치를 소개합니다. 항상 동원참치만 먹었었는데 다이어터니까 칼로리 적은 걸 검색해 보니 오뚜기에서 나온 가벼운 참치가 있더라고요. 종류가 여러 가지인 것 같은데 더마일드가 제일 칼로리도 적고 단백질함량이 높아서 이걸로 선택했어요.
2. 참치는 채에 받쳐 기름을 쫙 빼주세요. 기름은 맛있지만 살찌는 거 아시죠?
3. 다이어트 식단 초간단 레시피답게 참치, 양배추, 밥. 굴소스만 재료 끝입니다.
4. 아보카도 오일을 프라이팬에 살짝 둘러주세요.
5. 양배추를 넣고 기름에 볶아주세요.
6. 양배추 숨이 죽으면 참치와 밥, 굴소스 2/3를 넣어 한번 볶아주세요. 참치가 생각보다 짠 편이라 굴소스는 생략하거나 조금씩 넣어 간을 맞춰보세요.
규현님 레시피는 원래 밥을 같이 넣지 않고 따로 그릇에 준비한 후 양배추와 참치 사이에 계란을 반숙으로 구워 밥에 올려먹는 덮밥 레시피인데요. 저는 계란은 생략하고 밥을 같이 볶아 볶음밥으로 준비했어요.
7. 스리라차 소스와 마요네즈 소스, 깨를 뿌려 넣으면 완성됩니다.
매콤한 거 좋아하시면 저처럼 스리라차, 마요네즈 소스 함께 부려 드셔보세요. 정말 초간단 레시피인데 맛있어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